오덕 아재 인증 고전 로봇 만화
특장 기병 돌박
앞선 1~4 편의 에피소드를 통해
특장 기병 돌박 삼총사인
캘리버 / 가제트 / 탈커스와
그리고 각각의 양산형 버전
총 12 가지의 미니 버전을 소개드렸습니다.
모아 놓고 보니 바글바글 하네요~^^
그런데 실은...
이게 변신 로봇입니다. ^^
일 크게 벌리고 싶지 않아서
미니 버전만 만들고 말려고 했는데.
저도 모르게 그만 손이...
(실은 건담 복원 작업이
내부 구조 설계에서 막히는 바람에
잠시 머리 식힐겸 보기 시작했던
고전 만화가 이 특장기병 돌박이었는데
결국 변신 메카까지 만들게 되었네요)
그래서 딱! 무겐 캘리버만
변신이 가능하게 만들어 보자고
스튜디오 판을 벌여 보았습니다.
먼저
차량에서 가장 큰 인상을 좌우하는
범퍼/헤드라이트/후드 부분을 설계합니다.
예전 같으면 정확하게
비율을 재고 시작했을텐데
변신이 목적이니 비율보다는
디자인 특징과 변신 메커니즘에 중점을 두고
눈대중으로 대충 대충 갑니다. ㅎㅎ
한참 만들다 보니 스튜디오로 변신 로봇을
만들어 보는 건 처음이네요.
(변신 가방을 만들어 본 적은 있는데...^^)
https://blog.naver.com/gyuta97/222062249661
스튜디오가 장점이 많은 툴이지만
실제 브릭으로 만드는 것을
따라 갈 수는 없습니다.
특히나 이번처럼 변신하는 작품의 경우에는
임시적으로 구현해 본 변신 메커니즘을
손으로 바로 바로 움직여보고
간섭도 체크해 가면서 만들어야 하는데
이걸 마우스와 키보드로만 하려고 하니
영~ 감이 오질 않습니다...
마치... 다른 사람 손을 빌려서
만드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그래도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꾸준히...
특히 변신 로봇은 움직임이 극단적입니다.
발을 180도 돌려야 한다던지...
가동성 확인, 간섭 체크 등
스튜디오에서 쥐약인 작업들입니다.
그 때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오릅니다.
그래 아예 두 대를 놓고 작업하자
편리한 작업을 위해
지프형과 로봇형 두 대를 만들어 놓고
변신 전/후의 모양도 보고
간섭도 체크해 나가면서 만듭니다.
마치 두 대 같은 한 대를 만드는 느낌...
그래도 간섭 체크가 한결 쉬워집니다.
덕분에 향상되는 작업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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뚝딱 뚝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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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정도 메커니즘이 결정 된 듯하니
이제 예쁘게 도색도 해나가면서 진행합니다.
이때가 스튜디오 창작에서 가장 재미난 시간입니다. ^^
부품 색을 맞추러 부품통 뒤질 필요가 없어요~ ㅎ
마우스로 톡톡톡 찍어주기만 하면~
색이 뿅뿅뿅 입혀집니다.
그런데 전체를 모아놓고 보니
어째 바퀴가 상대적으로 작은 듯 합니다.
그래서 좀더 큰 타이어로 바꿔봤습니다.
그랬더니 바퀴 주변에 간섭이 후두두두둑...ㅠ ㅠ )
결국 고통스런 재설계의 시간 ...윽...
그래도 참고.. 참고...
정말 금방한 것 같지만
여기까지 한 2주 걸렸답니다. ㅠ ㅠ)
그렇게 중간에 바퀴 사이즈를 키워서
설계가 90% 정도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끝으로 화룡정 '총'...
지프형 캘리버의 기본 무장을
뙁 장착시켜 줍니다. !!!
음..쓸만 한데요 ^^
이제 본격적인 정식 리뷰를 위해
렌더링 작업으로 고고!!!
구형 노트북으로 작업하려니
렌더링 한번 돌리면 반나절입니다. ㅠ ㅠ)
이거 언제다 돌리나...
변신편으로 이어집니다.
[레고 변신 로봇 창작] 특장 기병 돌박 , 캘리버 : 변신 편 (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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