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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형 배트카 텀블러 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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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1(양산형 Tumbler)

 

별명: Yellow Tumbler

 

배트맨 마니아들이 기다리던 바로 그 차량 텀블러 양산형 첫 번째 모델인 T1 이 출시 되었습니다.

T1은 스텔스 기능, 각종 공격 무기, 배트 포드를 제외한 기본 주행이 가능한 일반 차량으로 재설계되었습니다.

기존 배트맨 텀블러의 라인은 최대한 반영하면서도 새로운 T1만의 독창적인 디자인도 새롭게 가미되었습니다.

먼저 외관을 살펴 보시겠습니다.











T1 은 다음과 같이 두 대의 수신모듈이 장착되어있어 최대 4개의 액츄에이터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이제  T1의 주요 기능에 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기능1) 조향 장치

모터를 사용하여 조향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차량과 달리 조향 축이 바깥쪽에 위치합니다.

일반적인 자동차 구조상 음의 캐스터 값을 갖게되어 토-아웃 현상이 발생하지만

음의 캐스터 값을 갖지만 조향 축이 바깥쪽에 위치하여 자연스레 토-인 이 됩니다.















동영상1: 조향 장치의 구동



기능2) 동력 및 동력 전달 장치

T1은 기존의 1세대 파워 펑션 시스템은 on/off 제어 방식이므로 속도 조절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세대 파워 펑션 시스템을 사용 했음에도 불구하고

'XL Motor 2개'와 '유성기어(차동기어)'를 간단하게 사용하여 동력 전달이 3가지 상태가 가능하도록

TTS 를 도입하였습니다.

레고에서는 유성기어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유성기어의 한종류인 차동기어를 사용하여 차동기어의 양 출력축을

입력축으로, 차동기어의 입력기어를 출력기어로 사용하였습니다.

차동기어의 기본 원리를 알고 계신 분들 어렵지 않게 이해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TTS(Tumbler Transmission System)

상태1: 두 개의 모터가 반대 방향으로 동작할 때, 동력 단절 (무부하), 즉 모터는 동작하지만 차량은 움직이지 않는 상태

일도 하지 못하는 이러한 상태가 왜 필요하느냐?는 질문이 있을 법합니다.

일반 차량에서는 클러치를 떼고 정지한 상태에서 엔진이 에어컨이나 보조 배터리를 충전한다던가 하는 상태가 되겠습니다.

상태2: 한 개의 모터만 동작할 때, 최고 속력*1/2

상태3: 두 개의 모터가 같은 방향으로 동작할 때, 최고 속력







동영상2: 동력 전달 모습(정지중)  1속->2속->정지



동영상3: 동력 전달 모습(주행중)

첫 번째 왕복 주행은 1속으로 두번째는 2속으로 주행하는 모습입니다.(용량관계상 2배속 편집)


동영상4: 일반 주행 모습 (용량관계상 4배속 편집)





기능3) 현가 장치

차체 중간에 액슬형 스프링과 후륜의 코일 스프링을 이용하여 단단한 유럽형 서스펜션을 제공합니다.

후륜에 장착된 코일 스프링모습입니다.








동영상5: 현가장지 작동 모습



기능4) 배터리 박스 교체

본 차량은 전기로 구동되는 차량으로 건전지를 사용합니다.

 

회전식 고정핀을 사용하여 배터리 박스의 탈부착이 신속하고 편리합니다.

배터리 박스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양옆의 고정핀 덮개를 열고 고정핀을 돌려서 뽑아냅니다.







고정핀을 제거한 배터리 박스는 다음과 같이 슬라이드 방식으로 손쉽게 탈부착됩니다.







기능 5) 차량 번호판 무료 제공 및 장착








기본 흰색 번호판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기능6) 전조등

야간 주행의 안전을 위해 강력한 전조등 장착되어 있습니다.












동영상6: 전조등의동작

흐르는 전류 방향에 따라 깜빡이는 상태와 항상 켜있는 두 가지 상태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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